본문 바로가기
홈쿠킹

[홈쿠킹] 미니소떡소떡 만들기 / 소떡소떡 / 간단한 간식만들기/ 간단 안주 만들기

by iloveblanket 2020. 7. 1.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있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더운 날 집에서 에어컨 키고 가족들과 혹은 친구들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겸 안주인

“미니 소떡소떡”을 만들어볼거에요!

 

미니 소떡소떡 재료

(가래떡 혹은 떡볶이 떡), 소세지(아무 소세지 가능), 케찹, 에어프라이기, 이쑤시개 혹은 꼬치

(깜빡하고 재료 사진을 못찍었네요..ㅎㅎ)

 

먼저 떡과 소세지를 딱 한입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는 큰 통가래떡을 사용해서 잘라주었고, 소시지는 비엔나소시지가 제일 좋을 것 같아요!

 

  그런다음 이쑤시개 혹은 산적꼬치에 떡과 소세지를 번갈아서 끼워줍니다.

 

  그런다음 에어프라이기에 줄맞춰 넣고 180도에서 7분정도 구워주세요!

 

 

그동안 우리는 간단 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케찹 두 스푼 + 핫소스 종류 한스푼 + 물 두스푼 + 통깨 반 스푼

(저는 핫소스로 스리라차 소스를 사용했어요 없으시면 생략가능합니다!)

 

  소떡소떡이 1차로 어느정도 노릇노릇 구워졌어요!

 

이제 소스를 살짝 바르고 다시 4~5분 돌려줍니다.

  (소스에 케찹이 들어갔으니 너무 오래돌리면 다 타버리니 조심하세요!)

 

그럼 짜잔~ 바삭 달콤 쫀득한 미니 소떡소떡 완성~

 

너무너무 간단하죠? 한입 한입 빼먹는 재미가 있는 미니 소떡소떡 후다닥 만들어 보았어요!

 

 

간단한 재료들로, 간단한 레시피로, 사람들과 즐겁고 맛있는 시간 보내세요~

 

오늘도 이불밖은 위험한거 아시죠?

다음에는 더 재밌고 유익한 글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