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쿠킹

[홈쿠킹] 식빵 러스크 만들기/ 식빵 에어프라이어/ 식빵에 설탕

by iloveblanket 2020. 6. 11.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저번에 이어서 에어프라이어를 통해 만드는 간식을 들고 왔어요 ~

 

집에 남아도는 식빵 한두 장씩 유통기한 지나서 버리게 되는 경우 있지 않나요~~?

저희 집은 매번 버리게돼서 늘 한두 장씩 애매하게 남을 때 해 먹는 간식이 있어요.

바로 '식빵 러스크' 인데요.

만들기도 간편하고 남은 식빵도 처리하고 모두가 좋아할 만한 호불호 없는 간식이랍니다 ㅎㅎ

재료도 정말 간단해요 ~

 


재료:

- 올리브유

- 식빵

- 설탕


STEP 1

 

이렇게 식빵을 준비해주세요~

그런 다음, 가위를 가지고 먹기 좋은 작은 사이즈로 잘라주면 됩니다.

저는 이런 사이즈로 잘라줬답니다!

이렇게 작은 큐브 모양으로 해주는 게 가장 기본적인 모양이지만

기다란 브레드 스틱 모양으로 해줘도 바삭하고 맛있어요 ㅎㅎ

사실 모양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해주세요.

 

 

STEP 2

 

그다음, 잘라준 식빵 위에 '올리브유'를 아주 살짝 둘러서 골고루 올리브유가 

빵 속에 잘 스며들게끔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쉽게 하는 ☆★꿀팁★☆은 비닐봉지 하나 준비하시고

빵을 다 넣은 다음, 올리브유를 비닐봉지 속에 뿌려준 다음 마구마구

열심히 흔드시면 아주 쉽게 골고루 잘 뿌려줄 수 있습니다 ~(˘▾˘~)(~˘▾˘)~

 

 

STEP 3

 

이다음에는 에어 프라이기에 바로 넣어줍니다.

 

저는 180도에 5분 구워주고 또다시 꺼내서 흔들어준 다음에

3분을 추가로 더 구웠어요. 

 

 ** 여기서 포인트는 한번 꺼내서 흔들어주는 거예요.

이걸 안 해주면 어떤 거는 바삭하고 어떤거는 눅눅해져서 맛이 없더라고요..

골고루 다 바삭하게 해 주기 위해서 반드시 빵을 뒤집거나 흔들어 주셔야 합니다ㅎㅎ

 

저는 겉바속촉보다는 엄청 엄청 바삭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 이렇게 했는데

너무 딱딱한 게 싫으시면 온도를 낮추거나, 8분 대신 6분 정도

해주시면 딱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STEP 4

이렇게 다 구워졌으면 또 비닐봉지 하나에 그냥 다 부어주세요.

그러고 설탕도 원하는 만큼 넣어줍니다 ㅎㅎ

저는 식빵 2장 기준 5스푼 정도 넣었어요.

 

그런 다음 또 봉지 입구를 막아주고 열심히 흔들어 줍니다!

 

STEP 5

그럼 이렇게!! 완성이에요!~!!~ ♪(๑ᴖ◡ᴖ๑)♪

총 10분 걸려서 만들었는데 식빵 러스크 만들기 정말 간단하죠?

 

전 영화 볼 때 집에 팝콘이 없으니까 팝콘 대신에 이거 자주 만들어 먹어요ㅎㅎ

여러분들도 집에서 입이 심심하거나 유통기한 임박한 식빵 처리해야 할 때

꼭 만들어 먹어보시는 거 추천드릴게요 ♥

 

요즘 날도 더운데 몸조심하시고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