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쿠킹

[홈쿠킹]두부로 하는 유부초밥/화사 유부초밥

by iloveblanket 2020. 5. 30.

~ 안녕하세요 ~

오늘은 간편하고 건강한 홈쿠킹을 들고왔어요 ㅎㅎ

바로 '두부유부초밥' 이에요.

 

 

만들기도 쉽고 너무 맛있었어요!

몇주전 나혼자 산다 라는 프로그램에서 화사님이 드시는거 다들 보셨나요?

 

건강하고 맛있어보여서 안해볼 수가 없었답니다 ㅎㅎ


 

-재료-

두부 1모

면포/뜯어쓰는 행주

유부초밥 키트


STEP1

 

두부가 물에 잠겨져있잖아요? 그 물을 빼준다음 손으로 으깨줍니다.

 

STEP2

 

그 다음 면포, 면포가 없으시다면 뜯어쓰는 행주같이

질긴 재질의 일회용 키친 타올같은걸로 으깬 두부를 감싸서

물기를 어느정도 빼주면 됩니다.

다 해주면 이런 모습이에요.

 

STEP3

 

식초랑 후레이크를 뿌려주고

(식초는 원하는 만큼만 넣으셔도되는데 저는 다 넣었어요)

 

모든걸 다 버무려준 다음에 유부주머니에다가 두부를 잘 넣어줘요.

 

STEP4

그럼 이렇게 완성이랍니다 ㅎㅎ

 


저는 이 두부유부초밥이 밥으로 만든것만큼이나 포만감이 있었어요~

 

요즘 탄수화물 줄이는 중인데 살 덜 찌게 먹는법 한가지 더 찾아서 뿌듯하네용

다들 집에서 두부유부초밥 만들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