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쿠킹

[홈쿠킹] 초간단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기!

by iloveblanket 2020. 4. 28.

♥ 안녕하세요

 

날씨가 정말 좋은데도 마음편히 못놀러 나가는 요즘 ㅜㅜ

집에서 해먹으며

기분 전환 +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초.간.단 '닭가슴살 샐러드' 만드는법을 가지고 왔어용 ㅎㅎ

 

사실 정말 별거 없어요 ㅠㅠ 그래도 샐러드 재료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완성된 닭가슴살 샐러드

 


*닭가슴살 

*소금 1T

 양상추

어린잎 채소

토마토

블루베리

청포도

발사믹 드레싱


 

저는 재료를 저렇게 준비했지만 샐러드는 각자의 재료 기호가 정말 다양한 메뉴라서

* 표시가 따로 없는 재료들은 대체 가능 하답니다 ㅎㅎ! 

 

그래도 개인적으로 닭가슴살 + 발사믹 조합은 강력추천이에요 :D

 


 STEP 1 

 

 

 

닭가슴살을 살짝 데쳐줄 물을 올려줍니다.

여기서 중요한점! 이때 소금 1T 정도를 넣어줍니다.

 

(저는 닭가슴살을 그냥 삶아주면 너무 싱겁고 밍밍해서 많이 못먹겠더라구요ㅜㅜ)

 

 

 STEP 2 

 

 

▲ '하림' 닭가슴살

 

준비한 닭가슴살을 꺼내줄게요~

 

냉동이면 꺼내서 해동을 해줘야 하지만

저는 냉장보관 했기 때문에 꺼내서 바로 썼어용ㅎ0ㅎ

저는 하림 닭가슴살을 썼답니다! 

요즘 닭가슴살 다 잘나오기 때문에 딱히 어디꺼를 쓰던 상관 없을것 같아용

 

 

▲ 물 끓길래 잽싸게 넣어줬어용

 

'3분정도'

지나면 꺼내서 식혀줄게요.

 

(아예 생 닭가슴살이라면 더 익혀주세요!!)

(( 미리 다 익혀서 나오는 닭가슴살을 사용하신다면 여기까지의 과정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

 

 

STEP 3

 

 

 

매번 샐러드 할때 야채 종류 고민이신분들!

이 어린잎 채소랑 양상추 섞어 주시면 좋답니다!

어린잎이 약간 쌉사름 하기때문에 샐러드의 맛이 풍부해지는 느낌이어서 꼭 넣어줘용 ㅎㅎ

 

준비해둔 토마토, 블루베리, 청포도와 같은 과일이랑 양상추, 어린잎 채소를 잘 플레이팅 해줍니다.

 

 

STEP 4

 

 

▲ 드레싱 뿌려줍시다~~

 

저는 샐러드를 드레싱 없이 절대 먹지 않아요ㅎㅎ

정말 정말 필수^^

저는 드레싱 선택에 정말 까다로워서 각종 과일 드레싱, 요거트, 참깨 드레싱 등등 이것 저것 다먹어봤는데

발사믹이 어느 샐러드에나 다 잘어울려서

사두면 제일 활용도 높고 한통 한통 금방 비우게 되더라구요.

 

기존 드레싱들은 한두번 먹고 손이 잘 안가서 유통기한 지나면 다 버렸는데

이건 지금 몇통째 먹고 있는 중이에요~


 

The End

 

▲ 끄으으읕~ 

 

너무 너무 간단하죠??

사실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다 할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ㅎㅎ

 

집에만 있으면서 매번 같은 메뉴 지겨우셨을텐데

이렇게 간단한 샐러드 한번 해먹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럼 모두들 좋은 하루 되시고 다음 포스팅때 뵐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