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뷰티

[홈뷰티] 민감한 피부 진정시키는 법

by iloveblanket 2020. 6. 21.

안녕하세요 이불님들~

오늘은 마스크 때문에 민감해진 피부를 달래줄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1. 1일 1마스크팩하기

 

제가 소개해드릴 제품은 어성초 마스크팩인데요! 

어성초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매일매일 1일 1팩을 하면 어느정도 효과가 있으실거예요!

어성초는 향균과 살균을 동시에 해서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ㅎㅎ

저도 마스크를 매일 쓰다보니 피부가 너무 민감해져서 매일 팩을 한답니다ㅠㅠ(로션바르기 귀찮아서 그런건 아니예요 ㅎ)

 

 

2. 피지흡착 기능이 있는 머드팩하기

 

저같은 경우에는 여름이기도 하고 시험,과제기간이라 그런지 스트레스 받으면 피지가 엄청 분비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오늘은 개기름이 장난아니다 싶을 때 파파레서피 가지팩이나 슈렉팩을 해요!

드라마틱한 효과는 못보지만 괜히 모공이 깨끗해지는 느낌,,,을 받기 위해 하는 ㅋㅋㅋㅋㅋㅋ그래도 이 두제품 모두 다 제 피부에서 말썽을 피우진 않았어요.

 

슈렉팩, 가지머드팩

 

파파레서피 가지 머드팩슈렉팩
보라색시원한 느낌
스크럽 효과 없음민트향, 초록색
냄새는 무향에 가깝지만 비린내?를 간혹 맡을 수 있음스크럽 효과 있음. 다만 좀 자극적일 수 있음

3. 알로에 젤 듬뿍 바르기

 

자기 전에 알로에 젤을 듬뿍 바르고 자면 보통 뒤집어진게 아니라면 다음날 좀 가라앉아 있더라구요!!

저번 피부 게시글에서 소개해드린 알로에 젤 사용하시는 것 추천드려요 ㅎㅎ

 

4. 각질제거 후 아벤느 sos 시칼크림 바르기 (지루성 피부염이신 분들 절대 xxxx)

 

 이건 피부타입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강력추천드리진 못하지만, 제 피부에서는 이게 어떤 느낌이냐면,, 병주고 약주는? 방법인 것 같아요..ㅜ

각질제거하면 피부결도 좋아지고 자극된 피부 위에 알로에 젤 바르고 그 위에 시칼 크림을 바르는 편이에요.

다음날 보면 좀 가라앉아 있어서 아주 가끔 이 방법을 사용하긴 하는데 권장하진 않습니다^^..

너무 자극적이라 각질제거가 좋지 않다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구요!

참고하세욤

 

 

5. 2시전에 자기

 

진짜 힘들지만,,,, 이 방법이 제일 돈안들고 좋은 방법이에요 ㅎㅎ 가능한 스트레스 받지 말고 아무생각 없이 자는 걸 일주일동안만 하셔도 안색이 훨씬 좋아질거예요. (TMI:저도 종강하면 피부가 멀끔한데 개강하고 스트레스 받을 일이 겹치면 정말,,,,최악.,,, )

잡생각 못하게 운동을 빡세게 하시거나 몸을 좀 피로하게 하면 그나마 실천하기 좋지 않을까요?,,,

늦게자면 피부 노화가 더 빨라지고 다음날에도 상쾌하지 않대요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