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홈 뮤직] 팝송 추천 (Taylor Swift 편)

by iloveblanket 2020. 6. 5.

안녕하세요 :) 

모두들 사회적 거리두기 잘하고 계신지요 !!

하루라도 빨리 이 코로나의 늪에서 빠져나오려면 

당연한 걸 알면서도 ㅠㅠ 

하루이틀도 아니고 ㅠㅠ집에만 있고,,

뉴스만 틀면 좋은 소식은 잘 들리지 않아 ,,

우울감이 올라오네요 ㅠㅠ  

 

그래서 저는 이 우울감을 떨쳐내기 위해서 집에서 요즘

종종 팝송을 들어요 !

팝송 듣는 것이 텐션도 많이 올려주고 즐겁더라구요 ㅎ ㅎ 

따라부르면서 나름 제 영어 실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것 같구요 !!

 

저가 첫번째로 소개할 팝송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수죠 ㅎ 

Taylor Swift !! 의 노래 입니다 

 

다들 taylor swift의 노래 한 곡 정도는 다 들어보셨을거에요 ! 

예를 들어 You belong with me, We are never ever getting back together 등등 의 노래가 히트를 쳤죠!

테일러의 노래들은 ㅠㅠ 양파와도 같이,, 

까도 까도 좋은 게 너무 많아요 ㅠㅠ

그런데 저 위의 대표곡들의 위엄이 

비교적 국내에서 덜 유명한 곡들이 있어 소개드리려고 해요!

1. BLANK SPACE (2014.10.27)

 이 곡은 2014년 Taylor Swift의 정규 앨범인 '1989(Deluxe)'의 타이틀 곡이에요.

이 앨범의 다른 수록곡들이 빌보드 등 압도적으로 유명했던 차라 ㅠ 이 타이틀 곡이 비교적으로 덜 유명세를 탔던 모양이에요 ,, 

하지만 저는 이 노래를 듣고 앨범에 있는 다른 노래를 찾아 들어볼 정도로 이 노래가 너무 좋았어요! 

1989년대 느낌의 노래로 작곡해서 그런 지 현대음악에서 많이 느낄 수 있는 기계음이 없어서 더욱 깔끔하고 신나더라구요 ㅎ ㅎ 뭔가 빈티지한 카페에 들어가면 틀어줄 것 같은 느낌의 노래 ,,? 저는 왠지 모르겠지만 미국의 카우보이가 왜 생각이 나던지 ,, ㅎ ㅎ ㅎㅋㅋㅋㅋ

 

3. LOVE STORY (2008)

이 곡은 더 오래된 노래네요 ㅎㅎ ,, 이 곡 진짜 그냥 정말 너무 추천 ㅜㅜㅜ 그냥 들으면 마음이 너무 들뜨지도 않고 너무 가라앉지도 않아요 ,, 무엇보다 이 노래는 가사 내용이 재밌어요 ㅎ ㅎ

다들 로미오와 줄리엣 동화 아시죠 ?? 이 노래는 줄리엣이 로미오에게 쓰는 편지 느낌의 가사인데요 ! 

로미오와 줄리엣이 이별해야하는 상황에서 줄리엣이 헤어지지말고 이 상황을 함께 이겨내자며 고백하는 내용인데 , 정말 노래를 듣다보면 가사와 노래 조합으로 여운이 가시질 않아요,, 

한 번도 안들어볼 순 있어도 한 번만 들을 수는 없다는 ,, 

그 날은 하루 종일 이 노래만 듣게 될 수도 있어요 ㅎ ㅎ

 

3. LOOK WHAT YOU MADE ME DO (2017)

 이 곡은 위에서 소개했던 두 곡과는 느낌이 정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곡 분위기, 가사 내용 자체도 위에 있는 두 곡은 '사랑에 빠진' 주체가 대상에게 하는 이야기라고 볼 수 있다면, 이 노래는 '분노' 와 같은 ,,?? 느낌의 내용이에요 ! 'We are never ever getting back together' 노래랑 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 

이 노래는 살짝 기계음도 있어서 그런지 클럽에서 틀을 법한 느낌이 있기는 한데, 뭔가 축 쳐지고, 자존감이나 자신감이 현저히 낮아졌을 때 들으면 신나고 텐션이 다시 올라가게 되더라구요 !

 

.

.

.

요로코롬 오늘은 

저의 최애 가수 중에서도 베스트로 뽑히는 

Taylor swift의 노래들을 가지고 와보았는데요 !

 

홈트레이닝을 하거나

혼자 집에 있어서 너무 적적한 기분이 들 때 ㅠ

블루투스 스피커로 틀어놓으면 좋은 노래들이니까

한 번 다들 지금 플레이리스트에 이 곡들을 추가해보시죵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