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홈플레이] 숫자야구 ‼️⚾️

by iloveblanket 2020. 5. 16.

하이롱 하이롱 최이불 입니동. ㅎ ㅎ😀~~

ㅠㅠ 요즘은 시험기간이라 집에서 공부한다고
집에서 여러가지 즐거운 놀이를 하지 못했어서 ㅎㅎ,,
(그렇다고 공부를 하는 것도 아닌 ,, 양심상 놀지도 못하는 ,, 무슨 마음인지 다들 아시져 ?!ㅠ)

그래서 ! 양심상 공부하다가 중간에 하는 빙고게임이 얼마나 재밌는 지 다들 아시죠 ?


오늘은 고등학교때 선생님 몰래 하던 ㅎㅎ 추억의 놀이를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
빙고 아니고 ! (((( 숫자 야구 ))))라는 게임입니동 ㅎ ㅎ



몇 몇 아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하네요 ㅎ ㅎ

 

 

간단히 게임룰을 설명해드릴게요 ^^
이 게임은 정말 간단한 게임이라 , 둘이서 개인전으로 플레이하는 것이에용 (두 팀이 팀전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요!)

1. 각자 0~9까지 숫자 중 네가지를 골라 , 순서 상관 없이 원하는 대로 나열합니다.
예) 1,2,3,4 를 뽑고싶다면 1) 1234 2)2134 3)3241 등 어떤 방식의 나열이라도 상관이 없습니당 ㅎ ㅎ (중복 사용 불가)

2. 가위바위보를 하여 각자 순서를 정한 뒤, 먼저하는 사람부터 상대방의 4가지 숫자를 나열에 맞게 맞춥니다!
이 때, 숫자는 맞았지만 위치가 맞지 않았을 때는 ‘볼’ , 숫자와 위치가 모두 맞았을 때에는 ‘스트라잌’으로
만약 A가 B(1234)의 숫자를 2674로 추리했을 때,

A가 B의 숫자 2,4 를 맞추었고 4는 위치까지 맞추었기 때문에
B는 A에게 1볼 1스트라잌. 이라는 힌트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 주고받으며 서로 상대방의 숫자 4개를 모두 위치까지 먼저 ! 맞추는 사람이
이기게 되는 것입니다 ㅎ ㅎ

여기서 주의할 점은 만약 먼저 시작한 사람이 상대방의 숫자를 맞추었을 때, 그 사람은
먼저 시작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자신의 숫자를 맞출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주어야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마지막 기회를 통하여 자신의 숫자를 맞추었다면,
그 게임은 비기는 게임이 되는 것입니다 !

 

어때요 ㅎㅎ 시험기간에 하다보면 시간 딱 잘 가기 좋은 ,, 게임이에요 ㅎ ㅎ !,
학창시절도 되돌아보게 되고, 동심으로 돌아가 잠깐 지친 저를 일으킨 게임이 아니었나 싶네요 ㅎㅎ

우리 이불님들도 ! 펜과 종이만 있다면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이니
다 함께 즐겨 보아용 😀

댓글